사이트 내 전체검색

장애청소년 꿈 찾는 “KB희망캠프” 참가자 모집 > 활동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이슈&활동

  • youtube
  • facebook
  • instagram
  • 네이버 포스트

장애청소년 꿈 찾는 “KB희망캠프” 참가자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장총 작성일2018-04-02 10:21:03 조회5,605회 댓글1건

본문

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장애청소년 진로탐색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 ‘KB희망캠프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장애청소년 100(36, 44, 20)과 장애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지원할 대학()생 자원봉사자 100명을 선발한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이 꿈을 가진 독립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구체적인 진로 행동계획을 수립하고 실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학생이 대학생 멘토와 1:1로 짝을 이뤄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진로계획을 세우고, 탐색하며, 실천하는 과정을 경험한다.

 

자기발견(5~6) → ▲진로탐색(7~8) → ▲직업체험(9~10) → ▲꿈 발표(11) → ▲포트폴리오 완성(12)의 단계를 거치며, 확실한 진로목표를 세우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대응할 힘을 기른다.

 

장애학생별로 대학생 멘토가 1:1로 연결되며, 개별 진로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교수, 현장 전문가들이 멘토장으로 참여하여 심층 멘토링을 진행하는 것도 ‘KB희망캠프만의 특징이다. ‘KB희망캠프는 중··대학생 학령기별 특성을 반영하여 중학생은 나를 알기’, 고등학생은 진로 찾기’, 대학생은 취업 준비를 목표로 한다. 특히 여름방학 23일 동안 다양한 강의 및 체험,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 진로탐색 캠프를 진행하며, 향후 일하고 싶은 직업현장 체험 등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KB희망캠프에 참여한 주영호 군(17)직업체험을 통해 희망하는 로봇공학자가 되기 위해 장애로 인한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다짐했다. 손효현 군(18)“KB희망캠프를 하기 전까지 운동선수의 꿈을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직업체험 과정에서 만난 코치님과 함께 전문 선수 훈련을 시작하게 되는 행운을 얻었다KB희망캠프에 특별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KB희망캠프참가자들은 진로에 대한 확신은 물론,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멘토들은 8개월 동안 장애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지원하며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직업적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있다.

 

‘KB희망캠프KB금융그룹이 지난 2013년부터 올해로 6년째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금까지 600여명의 장애청소년이 진로탐색에 참여했으며, 이를 위해 535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 30명의 장애유형별 진로 전문가 멘토장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줬다.

 

지난해 참가한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의 진로개발역량지표를 비교한 결과, 진로탐색 역량이 102.4%(3.543.62) 향상되었고, 평소생활(3.663.78)과 학습계획(3.723.77)도 각각 103.3%, 101.3% 향상되는 성과를 보였다. 고등학생은 학업영역에서, 대학생들은 진로관리와 일상생활 측면에서도 KB희망캠프가 도움이 되었다.

 

올해 프로그램은 멘티-멘토 참가자의 자율성을 보다 강화하며, 진로 관심사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등 보다 다채로운 내용들로 이루어진다.

 

'KB희망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대 장애청소년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는 420()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대학()생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시간과 임명장, 수료증 등의 각종 인증서가 지급된다.

 

댓글목록

baccarat online님의 댓글

baccarat online 작성일

Hello ! I am the one who writes posts on these topics  I would like to write an article based on your article. When can I ask for a review?
http://google.co.th/url?sa=t&url=https%3A%2F%2Fevo-casino24.com


단체명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여의도동) 이룸센터 4층
전화 : 02-783-0067   |   팩스 : 02-783-0069   |   이메일 : mail@kodaf.kr
Copyrightⓒ 2017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