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모두(MODU) 장학생 Rank-PT 개최, 마침표 너머 미래를 꿈꾸다 > 활동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이슈&활동

  • youtube
  • facebook
  • instagram
  • 네이버 포스트

모두(MODU) 장학생 Rank-PT 개최, 마침표 너머 미래를 꿈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장총 작성일2023-12-06 16:34:04 조회1,090회 댓글0건

본문

[붙임 1] 참석자 단체 사진.JPG

참석자 단체 사진

 

세계 장애인의 날(123)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장애공감주간프로그램이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중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이 우수 인재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올해 새롭게 시작한 이공계 장애대학생 진로개발 지원사업 모두(MODU)’의 연간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난 1121()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카카오뱅크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이 함께 진행하는 이공계 장애대학생 진로개발 지원사업 모두(MODU)’ 장학생 Rank-Up PT가 개최되었다. 모두(MODU) 지원사업은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진로 설계 활동과 경제적 지원을 통해 이공계 장애대학생 우수 인재 성장 기반 마련, 진로활동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도모하고자 올해 3월부터 시작되었다. 장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진로활동 지원을 위해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업 MOU를 맺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업 내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장학생들이 처음 교류하며 각자의 진로 계획을 수립한 Search-Up Camp(4), 상반기 진로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하반기 실천 계획을 재정비한 Build-Up PT(8), 장학생들의 연간 활동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개별 성과를 격려하는 Rank-Up PT(11)가 있다. 또한 이공계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한 기관탐방, 장학생들에게 필요한 분야별 정보와 조언을 전한 진로 멘토링, 서로의 월별 진로활동 내용과 고민을 나눈 조별 진로활동 등을 통해 장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성과 공유 행사인 Rank-Up PT는 주최기관 인사말, 사업 성과보고, 사업 홍보영상 시청, 멘토 참여 소감 발표, 2학기 장학증서 및 활동수료증 수여식, 우수활동상 수여식 및 우수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학생들의 주도적 참여가 특징인 사업인 만큼 사회, 사업 성과보고, 우수사례 공유는 모두(MODU) 장학생들이 직접 진행하여 행사의 활기를 더했다.

 

[붙임 2] 인사말 사진(윤정백 팀장).JPG

윤정백 팀장(카카오뱅크 ESG팀)

 

인사말에서 윤정백 팀장(카카오뱅크 ESG)여러분들의 표정과 참여 과정의 스토리를 들으면서 이번 사업의 고민과 우려는 확신과 신념으로 바뀌었다라며 장학생 모두가 한계를 설정하지 말고 무한히 큰 꿈을 꾸길 바라며, 카카오뱅크는 장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라고 따뜻한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붙임 3] 인사말 사진(김영일 상임대표).JPG

김영일 상임대표(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영일 상임대표(한국장총)장학생들의 성장 터전이 마련되었던 것은 카카오뱅크의 끊임없는 지원과 협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한국장총도 함께 이공계 장애대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응원의 인사를 전했다.

 

멘토 참여 소감 발표에서 이우영 멘토(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교수)이공계 장애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고 장애 극복 성공 사례들을 함께 탐색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멘토링을 통해 장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기대를 표했다.

 

권혁상 멘토(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인재성장정책실 실장)장학생 모두가 본인의 진로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장애가 장애물이 되지 않을 그날까지 함께 더 큰 노력을 하겠다라고 지지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범준 멘토(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능력평가부 평가사)장학생들 제각각 본인의 미래를 착실히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아 자랑스럽고 뿌듯하다라며 활동 종료 이후에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원으로서 언제든지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지속 지원을 확약했다.

 

[붙임 4] 장학생 발표 사진(김시빈 장학생).JPG

김시빈 장학생(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2학년)

 

우수사례를 대표로 발표한 김시빈 장학생(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2학년)모두(MODU) 장학사업 덕분에 의료영상 인공지능 연구 과제와 개인 연구를 다양하게 수행할 수 있었고, 공인어학 시험에서도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의료 도메인과 공학 도메인을 융합하는 의공학 분야에서 장애의 물리적 극복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찬 향후 계획을 전했다.

 

[붙임 5] 장학생 발표 사진(이혁수 장학생).JPG

이혁수 장학생(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부 4학년)

 

이혁수 장학생(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4학년)모두(MODU) 장학금 지원과 함께 체계적으로 진로활동을 정리하고, 주기적으로 조원들과 만나 서로의 진로활동 현황을 공유한 덕분에 동기부여 강하게 되었다라며 “topcit 교내 최고 득점상, ICPC 본선 진출, 대기업 인턴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고, 졸업 후에도 모두(MODU) 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꿈을 향해 달려가겠다라고 힘찬 포부를 전했다.

 

 

 

지난 1년간 모두(MODU) 장학생들은 진로활동 지원 장학금을 활용해 자신만의 진로와 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활동을 전개했다. 모두(MODU) 장학생 1기 활동 이후에도 장학생들이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와 한국장총은 지속적인 교류 기회 마련과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각자의 자리에서 성공적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모두(MODU) 장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바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단체명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여의도동) 이룸센터 4층
전화 : 02-783-0067   |   팩스 : 02-783-0069   |   이메일 : mail@kodaf.kr
Copyrightⓒ 2017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