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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런 불편이" 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 민원 접수 > 보도/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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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런 불편이" 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 민원 접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장총 작성일2022-03-23 15:51:09 조회3,597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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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이 남녀노소, 장애 및 비장애를 가리지 않고 장애인 일상 속 문제들을 접수 받는다.

 

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이하 ‘제도개선솔루션’)은 직능별·유형별 17개의 장애인단체가 연대하여 장애인 일상 속 차별과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협의체다. 제도개선솔루션위원 및 한국장총 내부적으로 민원 사례 확인, 뉴스 서칭 등을 통해 안건을 발굴해왔다. 일상과 직결된 문제들을 많이 듣고 발굴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제안의 문을 활짝 열었다.

 

제도개선솔루션은 이동·편의제공·인권·정보접근 등 장애인 일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다룬다. 문제들 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기준을 준용하고, 회의를 통해 안건화된다.

 

 1. 한 개인만이 아닌 비교적 보편적으로 겪을 수 있는 문제

 2. 불편이 여러 번 발생해 개선을 요청했으나 개선되지 않은 문제

 3. 단시간에 해결이 어려운 법이나 제도 등 사회 큰 틀보다는 작으나 일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문제

 

신규 안건으로 제시하고 싶은 문제가 있다면 첨부된 ‘안건 제안서’ 양식에 맞게 1~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여 언제든 메일(mail@kodaf.kr)로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 ‘제도개선’ 페이지를 참고하여 기존에 건의된 내용을 고려해 중복되지 않는 사안으로 제출하는 것이 좋다.

 

(접수된 모든 민원이 안건화되는 것은 아니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문의: 장유진 간사(02-783-0067)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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