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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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신청하고 싶은데, 어디서 지원하나요?
A. 온라인 접수 페이지 통해 신청(www.ablerights.kr)과 수정, 선정여부확인이 모두 가능합니다!
※ 1차 접수 시 제출서류(복지카드, 장애인등록증, 장애인증명서)는 앞‧뒷면 모두 스캔파일(PDF)로 첨부해주세요.
Q) 신청 후 비밀번호를 잊어먹었어요ㅜㅜ 알려주세요.
A. 기존 비밀번호 확인은 어려우며,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초기화 후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대리 신청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장애의 특성으로 온라인 직접 작성이 어려울 경우, 해당사항 기재 후에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리인 정보, 대리 작성 사유 필수
Q)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신청품목 자세히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제품 유형별 특징에 대한 안내자료(보급사업안내서(pdf))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심사기준에서 가장 비중이 큰 항목이 무엇인가요?
A. 정기적인 일상생활 정도와 전동화키트 사용계획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활동, 장애정도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됩니다.
Q) 1차 합격발표는 언제 나나요?
A. 10월 중 1차 선정자(현장점검 대상자)를 발표예정이며, 선정자에게는 별도로 문자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Q) 선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순 없나요?
A. 홈페이지 <확인하기>에서 신청 후 접수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전달식은 꼭 가야하나요? 날짜는 언제 정해져요?
A. 전달식은 최대한 참석해주시기 바라며, 불참하시는 경우 선정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달식은 11월 중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별도로 공지됩니다.
Q) 선정되면 전동화키트를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 서류심사 및 현장점검을 거쳐 10월 중순에 제품 설치 및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Q) 현장점검에서 떨어지면 못 받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서류심사를 통해 [우선지원대상자]가 되셨더라도 현장 점검에서 안전상 문제가 있거나, 서류에서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등
부적격 사유가 있을 시에 [최종선정자]로 선정되지 못하며, 이 경우 후순위자에게 제품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제외대상 | 상체 및 상지 기능상 스스로 탈부착 및 조작 불가능자,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기 사용자, 수동 휠체어 미보유자, 전년도 수령자 및 타 제도를 통해 유사한 제품을 수령한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