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FAQ]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자주 묻는 질문 > 협력사업

본문 바로가기

협력&나눔

  • youtube
  • facebook
  • instagram
  • 네이버 포스트

[FAQ]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자주 묻는 질문

본문

a81784687b52ae32635fc0c9d6b22a74_1569489905_1674.jpg 

 

Q) 신청하고 싶은데, 어디서 지원하나요?

A. 온라인 접수 페이지 통해 신청(www.ablerights.kr) 수정, 선정여부확인이 모두 가능합니다!
 1차 접수 시 제출서류(복지카드, 장애인등록증, 장애인증명서)뒷면 모두 스캔파일(PDF)로 첨부해주세요.

 

Q) 신청 후 비밀번호를 잊어먹었어요ㅜㅜ 알려주세요.

A. 기존 비밀번호 확인은 어려우며,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초기화 후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대리 신청도 가능한가요?

A. , 가능합니다. 장애의 특성으로 온라인 직접 작성이 어려울 경우, 해당사항 기재 후에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 정보, 대리 작성 사유 필수

Q)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신청품목 자세히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제품 유형별 특징에 대한 안내자료(보급사업안내서(pdf))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심사기준에서 가장 비중이 큰 항목이 무엇인가요?

A. 정기적인 일상생활 정도와 전동화키트 사용계획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활동, 장애정도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됩니다.

 

Q) 1차 합격발표는 언제 나나요?

A. 10월 중 1차 선정자(현장점검 대상자)를 발표예정이며, 선정자에게는 별도로 문자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Q) 선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순 없나요?

A. 홈페이지 <확인하기>에서 신청 후 접수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전달식은 꼭 가야하나요? 날짜는 언제 정해져요?

A. 전달식은 최대한 참석해주시기 바라며, 불참하시는 경우 선정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달식은 11월 중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별도로 공지됩니다.

 

Q) 선정되면 전동화키트를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 서류심사 및 현장점검을 거쳐 10월 중순에 제품 설치 및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Q) 현장점검에서 떨어지면 못 받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서류심사를 통해 [우선지원대상자]가 되셨더라도 현장 점검에서 안전상 문제가 있거나, 서류에서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등
부적격 사유가 있을 시에 [최종선정자]로 선정되지 못하며, 이 경우 후순위자에게 제품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제외대상

상체 및 상지 기능상 스스로 탈부착 및 조작 불가능자,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기 사용자,

수동 휠체어 미보유자, 전년도 수령자 및 타 제도를 통해 유사한 제품을 수령한 자

 

 

댓글목록


단체명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여의도동) 이룸센터 4층
전화 : 02-783-0067   |   팩스 : 02-783-0069   |   이메일 : mail@kodaf.kr
Copyrightⓒ 2017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