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장애청소년 ICT메이커톤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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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장애청소년 ICT메이커톤대회는 전국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다채로운 경진 대회를 통해 ICT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관심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개요
-참가자가 직접 조립한 기기(RC카)를 스마트폰과 연동 시켜 조립한 기기를 활용하여 스마트카 레이싱경기, 스마트카 푸싱경기 등 경진대회에 참여
-알버트 로봇을 코딩하여 알버트 코딩경기, 알버트 축구경기, 알버트 장애물경기 등 경진대회에 참여
○ 대상
전국 특수학교(급)에 재학 중인 14세~24세 장애청소년 및 교사
※ 메이커톤(MAKE-A-Thon) = 메이킹(Making) + 마라톤(Marathon)
아두이노(다양한 센서나 부품을 연결할 수 있고 입출력 , 중앙처리장치가 포함되어 있는 기판)에 직접 기본 소스를 입력하고, 조립하여 기기를 제작하는 과정, 제작한 기기에 기능을 추가하고 기기를 운용하는 전 과정
-스마트카 디자인
스마트카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여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승리합니다.
-스마트카 메이킹
신속하게 조립하고 구동시키는 팀이 승리합니다.
-스마트카 레이싱경기
결승선에 가장 먼저 도달한 팀이 승리하는 경기입니다.
-스마트카 푸싱경기
상대 진영으로 블록을 밀어내어 점수를 더 많이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경기입니다.
-알버트 코딩경기
코딩 후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버트 로봇을 구동시키는 팀이 승리하는 경기입니다.
-알버트 축구경기
상대진영 골대에 공을 더 많이 넣은 팀이 승리하는 경기입니다.
-알버트 장애물경기
가장 신속하게 장애물을 피해 결승선에 도착하는 선수가 승리하는 경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