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
본문
▶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2009년부터 현재까지 1,316명의 대학 입학 새내기 장애 대학생들에게 노트북, 태블릿 PC등 교내외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은 최신형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 디지털학습보조기구 지원을 통해 학습권 보장과 정보접근성 향상을 통해 꿈을 향한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매년 3월 신청자 접수를 받으며, 자기소개서 및 학습보조기구 활용계획서 등의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선정된 학생들은 4월(예정) '전달식'을 통해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전달받게 됩니다.
▶ 진행 단계
▶ 선정자 이야기
"혼자서도 할 수 있어요"
시각장애로 인해 학교 수업에서 제공되는 프린트 자료들을 활용할 수 없었는데, 학습보조기구를 지원 받고 난 후 수업 자료를
간편하게 정리하고, 센스리더를 통해 음성으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해졌어요.
이제는 학습도우미가 없어도 혼자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어요.
"중심적인 역할을 맡게 되었어요"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현재 대학 수업 환경에서 노트북은 필수적이에요. 과제는 물론 수업 자체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거든요. 이번에 노트북을 지원 받고 난 후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되었고, 조별 과제를 할 때
노트북을 가지고 있어서, PPT제작 등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KB 국민은행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으로 새내기 장애대학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